쌍화차와 개성약과, 쑥약과 만들기

오늘은 한방전통차와 디저트 창업반 두번째 시간으로 쌍화차와 개성약과 쑥약과를 만드는 시간이었습니다.^^

지난주 유자쌍화 완성품을 가지고오셔서 선생님께서 품평을 해주십니다. 모두들 처음인듯 처음아닌듯한 유자쌍화를 완성해 오셨습니다…색깔도 다르고 모양도 다른 유자쌍화의 모습이었습니다..

우리 최선생님께서 덖음을 너무 잘하셔서 몇군데를 왔다갔다 하시면서 덖음을 담당하셨습니다.^^  타지 않도록 온도 조절과 힘 조절을 잘 하셔야하는데 이 방면으로는 정말 타고 나신듯 합니다.. 앞으로 덖음 최쌤 이라고 불러드려야 할듯요.
팔팔 끓고 있는 쌍화차의 모습입니다.^^  두시간 이상 끓였더니 맛이 정말 진하고 더군다나  쌍화 재료들을 덖음을 여러번 해서 그런지 쌍화 본연의 맛들이 잘 어우러져 깊은 맛까지 느껴졌습니다.

개성약과 만들기 반죽을 보여주시는 우리 손쌤 오늘도 이것저것 다 알려주시느라 너무 바쁘십니다.^^
비법이 너무 많아 많은 사진은 담지 못하는점 양해 바랍니다..

반죽하고 문지르고 모양내고 해서 개성약과 중간작품입니다. 젓가락으로 일일이 저리 구멍까지 내니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양 완성입니다.

깔끔하게 튀겨져 나온 개성약과..

눈으로만 보아도 굉장히 바삭하고 부드러워 보입니다.

시럽을 뿌리고 고명 얹힌 개성약과 완성품입니다. 모든게 다 정성이들어간 쌍화차와 약과~  오늘도 실습 무사히 마쳤습니다..^^

유자쌍화와 개성약과를 포장해서 저리 두니 정말 바로 판매를 해도 지장이 없을듯 합니다..^^  곧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니 지인들께 선물하셔도 너무 좋을듯 합니다. 누가보아도 정성이 들어간 포장용기까지 아낌없이 주시는 우리 손쌤이십니다.

오늘 두번째 수업도 여기서 마칩니다.. 다음주도 기대해주세요^^**